싱가폴항공 비디오면접에서 진행되는 질문을 파헤쳐 보겠습니다. 그 어디에서도 알려주지 않는 실제 싱가폴항공 면접 기출질문들로 어떤 방향으로 대답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싱가폴항공 비디오면접 기출질문
현재 싱가폴항공에서는 온라인으로 서류접수가 진행중입니다. 외국항공사는 매 포스팅 마다 강조드리지만, 우리나라처럼 매년 일정 승무원 채용이 정해져 있지 않고 수급에 따라서 채용이 있을수도 없을수도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회사 내부 사정에 따라 특정국가 승무원을 뽑는해가 있고 장기간 몇년씩 뽑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국내 항공사처럼 이번에 채용이 안되면 다음에 더 열심히 해서 합격해야지라는 목표는 기회가 더이상 주어지지 않아 열심히가 결과로 이어질 기회조차 없을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외항사는 채용이 있을때, 반.드.시 최선을 다해 합격해야겠다는 목표로 준비해야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싱가폴항공 면접 채용 절차에 대해서 안내드렸습니다. 확인 못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가능합니다. 해당 블로그는 국내, 국외 승무원이 되고 싶은 20-30대 지망생들을 위해 전직 승무원이 직접 외 내부 자료들로 양질의 정보를 무료로 전달해 드리고 있습니다.
추가로 궁금하신 점이나 개인적인 질문이 있다면 아래 링크에서 1:1로 답변도 드리고 있습니다.
1. A customer complains that the meal I provided is not edible. what will you do ?
한 승객이 제공받은 음식이 먹을 수 없어서 불만을 표시합니다. 어떻게 해결할까요 ?
비행중 메뉴 선택권이 때로는 없을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채식주의자나 특별한 경우에는 채식이 없거나 치킨이 먹고싶은데 다 떨어졌거나 알러지가 있거나 한 이유들로 종종 생기는 이슈입니다.
여기서 edible 은 먹을수 있는 이라는 뜻입니다.
제공받은 음식이 먹을수 없을때
여기서 1분동안 내가 어떻게 대답할지 생각해 보세요
단계별로 생각합니다. 현재 상황에 대해서 사과를 드립니다. ( I do apologize ~ ) 그다음 이유를 여쭤봅니다. 특별히 먹을수 없는 이유가 있을경우 건강에 관련된 이슈일경우 승객에게 잠시 기다려 달라고 이야기 한다음 빠르게 옆 동료들에게 물어본 후 최대한 승객이 원하는 선택권을 갖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여기서 동료들도 음식이 없다고 할 경우, 부사무장이나 사무장에게 상황을 설명한 후 도움을 요청합니다.
이때 승객이 직접적으로 해당음식을 먹을 수 없는 이유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반드시 원하시는 옵션이 아니더라도 가능한 옵션을 제공해드립니다. 이 후 승객의 식사는 어땠는지 불편함은 없었는지 재차 여쭤봅니다.
그리고 식사가 1번더 있거나 다른 서비스가 남아있는경우 서비스가 시작되기전 해당승객에게 먼저 선택권을 주는것이 좋습니다. 이후 착륙준비를 할때 한번더 해당승객에게 불편함이 없었는지 여쭤봅니다.
저는 이코노미, 비지니스, 퍼스트클래스 승무원으로 근무하며 칭찬레터는 많이 받아보았습니다. 다양한 이슈가 있었지만 불만승객은 한번도 없었습니다. 비행중 불편할수 있는 부분은 누구나에게 발생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불편은 모든 승무원들이 해결할 수 있습니다.
위에 설명을 참고하시면 비디오 면접 뿐만 아니라 최종면접에서 도 비슷한 질문에 100점짜리 답변이 될것입니다.
2. If a customer refused to switch off their mobile device during takeoff/landing, how would you deal with it ?
승객이 비행 이륙, 착륙 준비에서 전자기기를 끄는것을 거부한다면, 어떻게 대처할 것인가요 ??
이 질문에 핵심은 우선 한명의 승무원으로서 해당승객에게 어떻게 대처하고 동료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어떻게 할지에 집중해서 답변하면 좋습니다.
승객이 거부한다면 한번더 승객에게 단호하게 요청해야합니다. 비행기에서 승무원은 서비스를 하는 친절함도 필요하지만 안전에 관해서는 단호함도 필요합니다. 이륙 착륙시 전자기기를 꺼야하는건 항공법상 이착륙시 조종실에서 신호를 주고 받는데 방해가 되지 않도록 함에 있습니다. 승객에게 안전상의 이유로 반드시 지켜줘야 한다고 친절하게 설명을 드리고
여전히 요청에 따르지 않는다면 단호하게 안전상의 이유를 들어 한번 더 요청합니다.
이후 사무장, 부사무장에게 해당 승객에 대해 보고하고 주변 승무원들에게도 해당승객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이/착륙시 전자기기는 반드시 꺼야하는 안전상의 이유입니다.
승객이 잘 따르도록 친절하고 - 단호하게 요청해야 합니다.
3. if two customers are not happy sitting next to each other and demand a change of seat, how would you resolve this situations?
두명의 승객이 서로 함께 앉는것이 불편할경우, 자리를 바꾸기를 요청할경우 어떻게 할까요 ?
중동항공사에서는 흔히 있는 일입니다. 여성승객들이 다른 남자들 옆에 앉는것을 거부할 때가 많습니다. 이럴경우 우선 승객에게 꼭 변경을 원하는 이유가 있는지 여쭤봅니다. 그다음 빈 좌석이 있는지를 확인한 후 좌석이 있는경우 사무장/부사무장에게 자리변경( 같은 클래스 내에서 ) 가능 여부를 확인한 다음 승객을 옮겨줍니다.
이후 해당승객의 정보는 다른 승무원들과 공유합니다.
이때 비행기에 빈 좌석이 없을경우, 직원으로 탑승한 승객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또한 다른 승객들중 자리 변동이 가능한 승객이 있는지 확인한 후 최대한 승객들이 자리에 불만이 없도록 해결해 드립니다. 그럼에도 변경할 수 없을 경우에는 해당 승객에게 자리변경이 불가함을 알리고 해당 내용은 사무장에게 모두 보고합니다.
승무원으로서의 업무중 가장 중요한 부분중 하나는
모든 내용은 내 판단으로 하지 않습니다. 부사무장/사무장 등 상급자에게 보고하여 기록하도록 합니다. 또한 안전상의 이유로 발생하는 문제는 친절함도 중요하지만 단호함이 더 중요합니다. 어느 항공사와 할것없이 기내에서는 Safety First, 즉 안전이 첫번째 입니다.
어떤 질문이 나오더라도 내 머리속에는
Safety and Serives 두가지 그리고 teamwork / inform 이 네가지 키워드는 꼭 기억해야합니다.
오늘 싱가폴 항공 비디오 면접 기출질문 3가지를 가지고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싱가폴 항공은 다른 항공사들보다 면접이 더 어렵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면면접도 중요하지만 최종으로 가기위해서는 꼭 비디오면접도 준비를 철저히 하셔서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Reading Test 소리내어 읽기 대본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 이번에 합격하자! 승무원과외할 필요없어지는 특급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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