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면접 대비
구체적이고 데이터를 활용한 대답이 중요합니다.
아마존 면접을 준비하시는 분이라면 아래 조언을 꼭 기억하세요
답변할 때 구체적이어야 하고 데이터를 활용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제품 마케팅 포지션에 지원하려면 면접관이 기능적 역량을 테스트하는 시나리오 질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프랑스에서 아마존 파이어 태블릿의 새 버전을 출시하기 위해 100만 미국 달러의 예산이 주어졌습니다. 이 돈을 어떻게 사용하겠습니까?"라는 질문에 어떻게 답하겠습니까?
첫 번째 원칙은 구체적이어야 합니다.
아마존은 용기 있는 답변을 높이 평가합니다.
잘 준비된 후보자는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답합니다
"좋습니다! 먼저, 새 태블릿의 캠페인 시각적 ID를 디자인하기 위해 Fiverr이나 Upwork에서 외부 업체를 선택하고 1,000에서 1,500 달러를 지출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프랑스의 최고의 4명 밀레니얼 소셜 인플루언서를 모집하기 위해 40만 달러에서 44만 5천 달러를 지출할 것입니다.
출시 전에 그들을 파리의 고급 호텔인 상그리라 파리로 초청하여 다른 누구보다 먼저 새로운 장치를 시연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15만 5천 달러를... 이런 식으로 진행할 것입니다."
두 번째 원칙은 데이터를 활용해야 합니다.
신뢰성 있는 답변을 위해 사용한 데이터의 근거도 밝혀야 합니다.
더 구체적이고 데이터를 활용할수록 면접에서 우위에 있을 것입니다.
"그것은 상황에 따라 다를 것입니다"와 같은 말을 자주 사용하며 다음과 같이 답합니다
"음, 내가 어떻게 할 것인지는 제품-시장 적합성에 달렸습니다.
또한 고객 전략에 따라 다를 것이고, 제프 베조스가 말하는 대로 다를 것입니다.
" 물론 "상황에 따라 다를 것입니다"라고 말하는 것은 좋지만, 구체적이어야 합니다.
마케팅 시나리오 질문으로 돌아가면 다음과 같이 답할 수 있습니다:
"음, 그것은 프랑스의 최고 4명 밀레니얼 인플루언서가 누구인지에 따라 다를 것입니다.
저는 44만 5천 달러를 기반으로 하지 않을 것입니다.
대신 파리, 마르세유, 리옹의 5,000명의 밀레니얼을 조사하는데 1만 달러를 쓰는 Survey Monkey 설문 조사를 통해 1차 데이터를 수집할 것입니다.
그런 다음 상위 4명의 소셜 인플루언서를 이 조사 결과를 기반으로 선정하고, 44만 5천 달러를 지불하고 상그리라 호텔로 초청할 것입니다." 요약하자면, 구체적이며 용기 있게 답하는 것이 아마존 면접에서 성공의 핵심입니다. 데이터를 활용하고 근거를 제시하세요. 이런 접근 방식이 아마존 면접에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위 내용은 실제 아마존인터뷰 합격자의 인터뷰 기사를 재구성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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